몽골 제국의 확장

몽골

몽골 제국의 확장
1206년까지 징기스칸은 자신의 권위 아래 모든 몽골 부족을 통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라시둔이 7세기에 겪었던 것처럼 부족 간의 평화는 부족 연합 내에서 약탈 금지로 인해 수입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라시둔과 몽골 모두에게 답은 더 멀리 떨어진 영토를 침공하는 것이었다.

이미 1205년에 테무진은 오늘날의 중국 북서부, 티베트 북동부, 몽골 남부에 걸쳐 있는
중국 서부 샤의 탕구트 영토를 습격했습니다. 그리고 1209년에는 본격적인 침공을 준비했다.

은꼴

공성기가 없었기 때문에 그의 전술은 수도인 인촨(Yinchuan)으로 가는 물 공급을 차단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진영이 물에 잠겼음에도 불구하고 1210년 1월에 서하는 항복하고 몽골의 가신이 되었습니다.
충성의 표시로 Tangut 황제 Li Anquan은 그의 딸을 Great Khan과 결혼하게 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중국의 진 왕조는 엄청난 공물을 요구하고 종종 사람들을 사로잡아 노예화함으로써 초원의 몽골 부족을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한번은 진의 시종(Xizong) 황제가 카막 몽골(Kamag Mongol)의 칸인 암바가이(Ambaghai)를 십자가에 못 박도록 명령했습니다.
1210년, 새로운 진 황제 Wanyan Yongji가 몽골의 항복을 요구했을 때, 징기스칸은 경멸하여 땅에 침을 뱉었다고 합니다.
그러한 행위는 선전포고와 같은 것이었다.

1211년 8월, 오늘날의 중국 허베이(河北)성 예후링 전투(Battle of Yehuling)에서 몽골-진 전쟁으로 알려진 첫 번째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 결과 몽골군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고 수천 명의 진군을 잃었습니다. 5년 후, 징기스칸은 탈북한 한군과 온굿 부족의 도움으로 중두(오늘날의 베이징)를 점령했습니다.

이야기모음

Onguts는 Nestorian 기독교인이었고 Jin의 신하 아래 그들의 임무는 만리장성을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옹굿은 몽고의 편에 서서 진나라로 가는 안전한 통로를 보여주었다. 몽고의 맹공격에 직면한 진은 중두를 버리고 수도를 남쪽의 카이펑으로 옮겨야 했다.

진을 물리치고 몽골군은 막대한 부를 얻었다. 영토와 공물 외에도 대칸은 이제 공성전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 중국 폭발물, 숙련된 장인, 학자, 의사, 음악가 및 상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1218년에 몽골에게 넘어진 다음 국가는 거의 100년 동안 중앙 아시아의 대부분을 통치한 왕조인 카라 키타이의 칸국이었습니다. 카라 키타이의 굴복을 받아 몽골 제국은 이제 서쪽으로 흐와레즈미아 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발카시 호수까지 확장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