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장

삼성 사장 발언은 영국의 Arm 인수 의도로 여겨진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음달 서울에서 손마사요시 소프트뱅크 대표를 만날 계획을 공개한 가운데 일본 소프트뱅크로부터 영국의 칩 아키텍처 설계업체 암(Arm) 인수 의사를 밝혔다.

삼성 사장

서울 오피 업계 애널리스트들은 삼성의 비밀스러운 성격을 고려할 때 삼성 리더의 발언이 의외의 것이며 Arm 인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그래픽 칩 대기업 Nvidia가 100% 지분을 구매하기로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칩 산업에 깊이 관여하는 국가의 공정 무역

기구로부터 승인을 얻지 못해 영국에 기반을 둔 칩 설계 회사가 현재 매각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SoftBank의 Arm이 400억 달러에 인수합니다.

삼성전자 대표는 20일 서울 김포기업항공센터에 도착해 2주간의 유럽·중남미 출장 중 Arm 인수 논의를 위한 회의가 있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만나지는 않았지만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일본에서는 손정의)이 다음 달 서울에 온다. 그 때 제안을 할 것 같다”고 답했다.

영국의 칩 설계 회사가 모바일 칩 아키텍처 설계의 선두 주자이기 때문에 삼성이 독점 우려를 피하기 위해 Arm을 공동 인수하기

위해 다른 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할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more news

그러나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반도체 시장 조사 회사 오브젝티브 애널리시스(Objective Analysis)의 저명한 칩 애널리스트이자 제너럴

디렉터인 짐 핸디(Jim Handy)는 한국 기술 회사가 프로세서로 간주되지 않기 때문에 독점이나 반독점 문제는 삼성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사장

제조업체이며 시장 경쟁력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시장 집중도를 측정하는 HHI(Herfindahl-Hirschman Index)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Nvidia가 Arm을 인수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한 회사의 손에 너무 많은 권한이 부여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독점을 방지하기 위한 미국의 독점 금지법은 미국 정부가 수용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조건을 매우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HHI가 측정하는 시장 집중도입니다. Nvidia + Arm의 HHI가 너무 높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프로세서 제조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삼성은 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대로 많은 Arm의 라이선시와 경쟁사, Nvidia의 경쟁사들은 Nvidia 인수에 대해 화를 냈을 것이고, 아마도 청문회에

참석하여 인수에 대해 반대 의견을 제시했을 것입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삼성은 프로세서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Samsung-Arm 청문회에서 많은 소음이있을 것입니다.

나는 Nvidia보다 Samsung이 Arm을 사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삼성이 Arm 인수에 성공하면 세계 1위 메모리 칩 업체인 삼성이 비메모리 사업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비메모리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칩 설계업체로부터 수주를 받아 칩을 생산하거나 디스플레이 칩, 자동차용

칩 등 비메모리 칩을 생산하는 산업에도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1990년 설립된 Arm은 모바일 칩 아키텍처 설계와 관련된 지적 재산을 애플, 퀄컴, 삼성 등 타사에 라이선스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