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알제리에서 인기 있는 옵션이 된 방법

영어가 알제리에서 인기 있는 옵션이 된 방법

마헤르 메자히(Maher Mezahi)는 아프리카 언론인들이 보낸 일련의 편지에서 알제리가 이전의 식민 세력이었던 프랑스와 거리를 두려는 최근 움직임에 대해 씁니다.

짧은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짧은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알제리 수도 중심부의 3개 주요 도로는 모두 도시의 장엄한 만 위에 위치한 신무어 양식 건물인 Grande Poste에서 방사상으로 뻗어 있습니다.

영어가 알제리에서

중앙 우체국에서 그들은 북쪽으로 지중해를 떠나 알제의 동쪽, 서쪽 및 남쪽으로 이어집니다.

프랑스 식민지 132년 동안 거리는 각각 rue d’Isly, Boulevard Michelet 및 rue Sadi Carnot으로 알려졌습니다.

독립 이후 알제리 정부는 프랑스 지배의 흔적조차 지우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따라서 알제의 중심가 3곳은 혁명가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미켈레를 디두슈 무라드로, 뤼 디슬리가 라르비 벤 음히디로, 사디 카르노가 젊은 여주인공 하시바 벤 부알리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알제리 사람들이 “Didouche” 또는 “Hassiba”를 사용하는 동안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이 식민지 이름으로 “Rue d’Isly”를 계속 부르는 것이 항상 궁금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새로운 이름을 사용하고 다른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는 운율이나 이유는 없습니다. 이는 언어가 공식 용어를 항상 따르지 않는 살아있는 유기체라는 증거일 뿐입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위대한 탈식민지 운동이 있은 후 반세기가 넘었지만 언어 정치는 여전히 관련성이 있습니다.

영어가 알제리에서 인기 있는 옵션이 된 방법

토토사이트 추천 지난달 압델마지드 테분(Abdelmadjid Tebboune) 알제리 대통령은 다가오는 학년도에 북아프리카 국가가 공립 초등학교에서 프랑스어를 제2외국어로 가르치는 것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영어가 국제어인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알제리 수도 알제의 한 교실에서 교사 – 2020년 10월
아랍어는 알제리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이며 프랑스어는 현재 9세 학생들에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알제리 사람들에게 이 획기적인 결정은 1970년대 알제리의 사회주의 대통령 후아리 부메디엔이 “아랍화”라는 공격적인 정책을 추구했을 때의 비효율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 정책은 국가의 법률 및 교육 시스템을 표준화된 아랍어로 완전히 변형시켰습니다.

고전 아랍어 사용자의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알제리는 이집트와 이라크에서 수천 명의 언어 교사를 신속하게 수입했는데, 이들은 때때로 알제리인들과 문화적으로 충돌했습니다.

알제리 언어 전문가 Abderrazak Dourari는 프랑스어보다 영어를 우선시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가치 판단을 거부했지만 자격을 갖춘 교사와 교재가 부족하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 Tout Sur l’Algérie에 “번역가를 다시 불러들이고 그가 교사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불가능합니다. 말도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알제리의 노동계급과 정치계급 사이에는 프랑스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영향력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진정한 의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알제리는 운송 및 물 관리와 같은 분야에서 프랑스 기업과의 공공 계약을 갱신하지 않고 대신 현지 기업에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문화적으로 알제리인들은 오늘날 전통적인 프랑스 텔레비전 프로그램보다 터키 연속극이나 Netflix와 같은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에 훨씬 더 끌립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