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상의 3분의 1에 유리천장 그대로

일본 정상의 3분의 1에 유리천장 그대로
노다 세이코 성평등담당 장관이 10월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아사히 신문 파일 사진)
도쿄 증권 거래소 1부에 상장된 기업의 3분의 1이 여전히 여성 임원이 없어 정부가 웹사이트에 이름을 올려 공개적으로 부끄럽게 만들고 있다.

내각부 여성평등국에 따르면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TSE 1위

기업의 33.4%인 732개 기업에 여성 이사나 감사가 없었다. 이러한

기업의 이름은 관리 구조를 변경하기 위해 공격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하기 위해 국 웹사이트에 표시됩니다.

일본

토토사이트 모음 노다 세이코 성평등 담당 장관은 11월 26일 기자간담회에서 “여성이

기업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모든 종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킬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국무회의.more news

여성 임원이 없는 기업의 비율은 2017년 62.0%에서 감소했지만 우량기업의 3분의 1은 여전히 ​​여성 이사가 없다.

업종별로는 33개 업종 중 9개 업종에서 여성 경영자가 없는 사업자 비율이

50%를 넘었다. 여기에는 부동산 사업과 금속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가 포함됩니다.

일본

여성 이사 및 감사는 3,055명으로 전년 대비 527명 증가해 전체의 7.5%에 그쳤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럽과 미국에서 여성은 일반적으로 회사 임원의 약 30%를 차지하지만 일본의 설문조사 방법은 OECD 평가와 다릅니다.

미국 컨설턴트 회사인 McKinsey & Co. 및 기타 소식통에 따르면, 여성 임원 비율이 높은 사업자는 여성 관리가 없는 사업체보다 더 높은 수준의 수익성을 자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 임원 임명에 대한 정보는 기관 투자자가 지원할 회사를 결정할 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유럽과 미국에서 회사 임원의 약 30%를 차지합니다.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 조사 (OECD)에 따르면 일본의 조사 방법은 OECD 평가와 다릅니다.

미국 컨설턴트 회사인 McKinsey & Co. 및 기타 출처에 따르면 여성 임원 비율이 높은 사업자는 여성이 없는 경영진보다 더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유럽의 회사 임원 중 약 30%를 차지합니다. 일본의 설문조사 방법이 OECD 평가와 다르지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과 미국이 있습니다.

미국 컨설턴트 회사인 McKinsey & Co. 및 기타 소식통에 따르면, 여성 임원 비율이 높은 사업자는 여성 관리가 없는 사업체보다 더 높은 수준의 수익성을 자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