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화학무기 사용 경고

젤렌스키

젤렌스키 러시아가 화학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더 많은 제재를 요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자국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할 것을 우려해
서방에 강력한 제재를 가할 것을 촉구해 러시아가 그런 식으로 갈등을 확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조차 막을 수 있다고 촉구했다.

화요일(AEST)에 포위된 우크라이나 남부 마리우폴 항구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되었다는 확인되지 않은 보고가 있었습니다.
Zelensky는 “우리는 이것을 최대한 심각하게 취급합니다. 그는 화학무기가 이미 사용되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토토솔루션 제작 보러가기

“러시아군의 화학무기 사용 가능성은 이미 논의되었다는 점을 세계 지도자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미 그 당시에는 러시아의 침략에 훨씬 더 가혹하고 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서방 지도자들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로 진격하기 전부터 러시아가 그곳에서 특히 화학 물질과 같은 비재래식 무기에 의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러시아와 동맹을 맺은 분리주의자 관리인 에두아르드 바수린은 러시아 국영 TV에 러시아 지원군이 먼저 공장의 모든 출구를 차단해 마리우폴에 있는 거대한 금속 공장을 우크라이나군으로부터 탈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화학 부대를 사용하여 그곳에서 그들을 태울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증거가 없는 우크라이나 연대도 무인 항공기가 마리우폴에 독극물을 떨어뜨렸다고 주장했다. 심각한 부상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 국방부 존 커비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미국은 드론 보고서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최루가스와 화학물질이 섞인 진압제를 사용할 가능성에 대해 행정부가 지속적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Mariupol 시장의 보좌관인 Petro Andryushchenko도 텔레그램 채널에 화학 공격에 대한 보고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나중에 세부 사항과 설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썼습니다.

수천 명의 사망자와 수백만 명의 이재민을 일으킨 러시아의 침공이 키예프의 성문에서 우크라이나의 동쪽으로 옮겨졌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러시아와 동맹을 맺은 분리주의자들이 독립을 주장한 돈바스 지역에 집중된 대규모 공세를 지원하기 위해 벨로루시에서 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기사 보러가기

국방부는 트윗에서 “러시아의 공격은 여전히 ​​도네츠크와 루한스크 인근의 우크라이나 진지에 집중되어 있으며 헤르손과 미콜라이프 주변에서 추가 전투가 벌어지고 있으며 크라마토르스크에 대한 공격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은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가 옵션이라고 말했다.

젤렌스키 “러시아 측에서 대량살상무기에 대해 한 마디도 들을 수 없도록 이 패키지를 만들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러시아에 대한 석유 금수 조치는 필수입니다. 석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 패키지는 모스크바에서 미소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격은 부분적으로 Mariupol의 지상에 독립적인 관찰자가 없기 때문에 확인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