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일반 저널리즘’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홍콩에서 ‘일반 저널리즘’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홍콩에서

방콕 —
“정치적 숙청이라는 암울한 겨울에 직면하여 … 우리는 침묵을 거부합니다.” 이 말은 고갈된 홍콩 미디어 현장의 뉴스 공백을 메우기

위한 자칭 미션을 가진 뉴스 잡지인 Flow HK의 독자들을 맞이합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이 언론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우려 속에서 작년 1월에 출범한 Flow HK는

대만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10명의 팀으로 구성된 팀이 온라인과 분기별 인쇄판을 통해 콘텐츠를 출판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너무 많은 것들이 논의되고 심의될 수 없고 너무 많은 것들이 너무 민감해서 홍콩 사람들이 토론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 잡지에는 100% 언론의 자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100% 언론의 자유가 있습니다. 어떤 형태의 토론도 허용합니다.

” 수석 편집자 Sunny Cheung이 말했습니다.

Flow HK는 국가보안법 시행 이후 민감해진 해외 민주화 운동, 12월 국회의원 선거 보이콧 논의 등 정치적인 주제를 다룬다.

25세인 청은 입법원 선거에 출마한 민주화 운동가로 홍콩의 행동주의 탄압에 대해 미 의회에 연설했다.

그는 미결 체포 영장 때문에 2020년 8월에 도시를 떠났습니다. 현재 워싱턴에 있는 청은 VOA에 여러 혐의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청은 불법 집회에 참가한 혐의로 재판을 받을 예정이었다.

홍콩의 기자와 작가로 구성된 Flow HK의 거점을 결정할 때 대만은 유사한 문화 때문에 선호하는 장소라고 Cheung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홍콩의 ‘악화되는 환경’도 한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홍콩에서

청은 언론이 정부를 계속 감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대만에서) 운영하며 그곳에서 일상적인 홍콩 디아스포라를 유지하기를 희망합니다.” Cheung은 법적 조치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더 많은 언론이 도시 밖에서 활동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언론사 폐쇄

지난 1년 동안 민주화를 지지하는 Apple Daily와 Stand News를 포함해 최소 4개의 뉴스 매체가 강제 폐쇄되었습니다. 두 곳 모두 당국이 직원에 대한 법적 조사에 착수한 후 폐쇄되었습니다.

2022년 1월 3일 홍콩에서 시티즌 뉴스의 수석 작가이자 전 홍콩 언론인 협회 회장인 크리스 영(오른쪽)과 시티즌 뉴스의 편집장 데이지 리(Daisy Li)가 시티즌 뉴스의 운영 중단을 발표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은 “애플 데일리가 없으면 스탠드 뉴스가 없으면 시민 뉴스가 없으면 사람들이 매일 읽을 수 있는 진정한 민주주의 뉴스가 매우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홍콩 대학의 저널리즘 및 미디어 연구 센터 소장인 Keith Richburg는 도시의 민주화 미디어에 대한 위험이 견디기 힘들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치버그는 VOA에 “민주화를 지지하는 입장은 무엇이든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유적으로 말하면서 그는 “그들은 홍콩의 소위

‘애국자”에 대해 민주주의 또는 그 어떤 것에도 반대하는 입장을 취하는 사람에 대해

드라이브 바이 총격을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