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jib Razak: 말레이시아 전 총리, 1MDB 부패

Najib Razak

토토사이트 Najib Razak: 말레이시아 전 총리, 1MDB 부패 재판에서 12년형 선고
말레이시아 법원은 수백만 달러 규모의 첫 번째 부패 재판에서 7가지 혐의 모두에 대해 유죄를 인정한 나집 라작 전 총리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했습니다.

나집은 배임, 자금세탁,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그에 대한 소송은 말레이시아의 반부패 노력에 대한 시험으로 여겨진다.

말레이시아 국영 국부펀드를 둘러싼 1MDB 스캔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기와 부패가 만연해 있다.

이는 말레이시아의 정치적 기득권에 충격을 주어 독립 이후 61년 동안 나라를 다스렸던 나집의 UMNO당을 무너뜨렸습니다.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재임한 나지브는 직권남용 혐의로 12년, 자금세탁 및 배임 등 6개 혐의로 각각 10년형을 선고받았다.
동시에 실행되는 형은 항소가 있을 때까지 정지됩니다.

모하마드 나즐란 모하마드 가잘리 판사는 쿠알라룸푸르 고등법원에 “이 재판의 모든 증거를 고려한 결과 검찰이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 없이 사건을 성공적으로 입증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Najib Razak

나집은 기자들에게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는 “항소 절차가 있기 때문에 이것이 세상의 끝이 아니다”라며 “그때 우리가 성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More News

어떤 혐의였습니까?
화요일 판결은 기금에서 당시 총리의 개인 계좌로 이체된 4,200만 링깃(1,000만 달러, 770만 파운드)에 중점을 두었다.

Najib은 모든 잘못을 부인하고 재정 고문, 특히 도피 금융가인 Jho Low가 자신을 오도했다고 말했습니다.

Jho Low는 미국과 말레이시아에서 기소되었지만 자신의 결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Najib의 변호인단은 그가 그의 계좌에 있는 자금이 국고에서 횡령한 것이 아니라 사우디 왕실이 기부한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 혐의는 각각 15년에서 2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Najib의 변호인단은 그가 자신의 계좌에 있는 자금이 국고에서 도용된 것이 아니라 사우디 왕실이 기부한 것이라고 믿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혐의는 각각 15년에서 20년의 징역형을 받았다. 2년 전 그의 극적인 선거 패배 이후, 60년 만에 처음으로 그의 당이 패배한 이후 – 그리고 경찰이 쇼핑 카트를 타고 집에서 사치품을 몰고 가는 것을 본 굴욕 – Najib Razak은 정치적 부활을 즐겼습니다.

전 집권당인 UMNO 내에서 여전히 매우 강력한 인물인 그는 자신을 대체한 개혁주의 연합에 환멸을 느낀 많은 말레이인들의 옹호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2월에 그 연합이 무너지고 UMNO가 새 정부에 합류했을 때, Najib은 일련의 시련이 자신의 길을 갈 것이라는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그 확신은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러한 고위 정치인에 대한 첫 번째 범죄 유죄 판결은 이제 UMNO 내에서 그의 위상을 손상시켜야 하며, 한때 UMNO의 절친한 동료이자 1MDB 스캔들에 대한 반대로 2016년 해고된 UMNO의 충실한 총리 Muhyiddin Yassin의 대중적 위상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
그는 이제 아주 얇은 의회 다수당과 연약한 연립정부를 이끌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를 비정상적으로 고르지 못한 정치적 수역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